본문
2004년에 들어서 터키로 수출하는 업체들의 CE 문의가 부쩍 늘고 있습니다.
기존의 15개국의 EU가입국 이외에 2004년 5월 1일 부로 10개국이 추가로 가입되고 터키등 몇개국은 가입을 희망하고 대기 상태 입니다.
2004년 4월 30일까지의 EU가입국은
벨기에, 덴마크, 독일, 핀란드, 프랑스, 아일렌드, 그리스, 이탈리아, 룩셈부룩,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포루트간, 스웨덴, 스페인, 영국(이상 15개국) 입니다.
그중 유로화로 통합 화폐를 사용하는 국가는 벨기에, 독일, 핀란드, 프랑스, 아일렌드, 그리스, 이탈리아, 룩셈부룩,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포루트간, 스페인 입니다.
덴마크, 스웨덴, 영국은 유로화를 사용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2004년 5월 1일부로 EU에 가입한 국가는
에스토니아 공화국, 라트비아 공화국, 리투아니아 공화국, 몰타, 폴란드,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체코, 헝가리, 사이프러스(이상 10개국)가 있습니다
5월 1일부로 가입하는 국가들은 가입과 동시에 유로화를 사용하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새로 가입하는 국가들이 모두 유로화를 이용하는것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당장은 EU가입국이 아니지만, EU가입을 희망하고 있고, 그 의사를 밝힌 국가는 불가리아, 루마니아, 터키 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밖에 EU에 가입 하지 않은 국가는 중립국인 스위스, 노르웨이,발칸 반도의 크로아티아, 마케도니아, 보스니아, 유고, 알바니아 그리고 러시아도 가입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자료출처 : www.isoban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