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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선급인증 개요

18 세기 중엽 영국의 해상보험업자들이 자국의 상선에 관한 정보를 필요로 하면서부터 선급이란 조직이 생겨나기 시작됐다. 당시 보험업자들은 배를 보지도 못하고 우열의 판단도 할 수 없는 상태에서 보험을 인수하는 경우가 많았고 또 악덕 선주들은 노후선을 좋은 배인 것처럼 속이고 고의로 침몰시켜 막대한 보험금을 타내는 사기행위도 빈번했다.
오늘날에도 이같은 사례가 있기는 하다. 이를 막기 위해 보험업자들은 선박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퇴역 선장이나 배 목수들로 구성된 기술단체를 발족시키고 선박의 등급을 정하는 작업을 시작한 것이다.
선박의 발달과 함께 선급의 검사 기술도 발달해 왔는데 200여년의 경험과 축적된 기술은 오늘날 선박의 구조, 강도, 조선재료, 의장품, 선용품, 제조의 선행적 규칙을 제정하여 선박의 안전을 보장할 뿐 아니라 조선공업과 관련공업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는데 선급의 의의가 있다.

2. 선급인증의 종류
  1. 1) LR (Lloyd`s Register)
  2. 2) DNV (Det Norski Veritas)
  3. 3) ABS(American Bureau of Shipping)
  4. 4) BV(Bureau Veritas)
  5. 5) GL(Germanicher Lloyd)
  6. 6) KR(Korean Register of shipping)
  7. 7) RINA(Rrsistro Italiano Navale)
  8. 8) NK(Nippon Kaiji Kyokai)
  9. 9) CCS (China Classification Society)
3. 선급인증의 필요성
선급인증의 필요성
4. 컨설팅 범위
1) 주요 선급협회(LR, DNV, BV, GL, ABS,RINA, NK, CCS 승인) / EN Rule 승인 / 샌드빅 승인 요청
2) 컨설팅 범위(scope of supply)
(1) Manufacturing assessments X선급협회
(2) Type approval X 선급협회
(3) Design assessments(선택 사항) X 선급협회
(4) WPS 제정 및 신규 작성 X 5대 선급협회
3) 선급협회 승인비용 30 ~ 50 % 이상 절감계획
4) Application Rule
EN , LR , ABS , GL , BV , AB Rule / Vessel 필요 시 ASME Rule 적용 ,
5) 해당자료 제공
(1) EN RULE 외 필요선급 Rule 자료(Conference)
(2) M.A , T.A 자료 : 400 ~ 500 PAGE 분량 X 9대 선급 , EN RULE 승인
6) Manual 외 다량의 내용을 제외한 영문작성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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